[제네시스 3.3] 주행하면서 느낀 점들...

2015. 9. 22. 11:37ETC/Car

2015년...

7월부터 8월까지 계속된 고민...  

그 끝을 본 날이 8월 24일(월)...  열방교회 2층, 홀리빈 카페에서 상현이 소개로 함소장님을 만난 날이었다. 

시원시원한 견적과 현금할인으로  바로 계약금 드리고 계약서에 서명 완료~  ^^

 

8월 31일(월)에 차를 받았다. 출고를 아예 '틴트어카 목동로데오점'으로 해서 검수 및 틴팅/블박/PPF까지

완료했다.

 

지금까지 3주가 지나면서 주행 경험을 기반으로 제네시스에 대한 간단 평을 남기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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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보}

제네시스 3.3  프리미엄

HTRAC(AWD) + 파노라마 썬루프 + 드라이빙 어시스트 + 컨비니언스 패키지

폴리시드 메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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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주행 상황은 1. 일상적인 출퇴근과  2. 자유로를 타고 금촌에 있는 아버지 산소에 다녀온 것,

그리고 3. 친구들과 여주로 라운딩 다녀온 것이 전부이다. 나름 시내주행도 했고 고속화도로 및 고소도로를

주행한 셈이 아닌가 생각한다. 

 

{외관}

먼저 차량을 외부에서 봤을 때...  모습은 정말 마음에 쏙 든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자인이며 어느 외제차

못지 않은 외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00점!!  ^^  단, 신차 검수하면서 단차를 1차적으로 확인한 상태인데

당시에는 큰 문제를 못발견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눈에 들어오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트렁크 하단이다.

트렁크를 완전히 닫아도 아래쪽으로 공간이 남는다. 가려져야할 안쪽 라인이 보일정도다. 그 외 몇 군데 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단차가 조금 있으나 무시할 수준이라고 보는데 이 트렁크는 시각적으로 걸린다.  처음에는 트렁크가

완전히 안닫힌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었다.

 

{내장}

내장은 블랙이고 뒷좌석 컴포트나 럭셔리 패키지 옵션은 선택하지 않았다. 그래도 나름 럭셔리하게 느끼고 컴포트

하다고 느껴진다. 다만 섬세한 품질관리가 아쉬운 부분도 있다. 이를테면 송풍구 테두리에 크롬?처리를 했는데

운전석 유리에 반사가 되어 사이드 미러를 보는 데 있어  다소 불편함을 준다.

 

{편의, 안전 장치}

1. 앞뒤 구조의 컵홀더 : 이건 제네시스만의 불편함은 아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의 대부분 컵홀더가 앞뒤 구조로

되어 있다. 조수석 동반자와 음료를 같이 마실 때 이전 차량의 가로 구조보다는 사실 좀 불편하다.

2. 와이퍼 : 제네시스의 고질적 문제점이라 생각된다. 많은 분들이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저급스러운 와이퍼 작동 소음에

고개를 흔든다.  사업소가서 유막제거 받고 와이퍼 교체 받으면 된다고 하시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소용없다는 분들도

계신다. 나는 내 돈 들여 사제 새 와이퍼로 교체를 했는데...  운전석쪽 와이퍼가 정상에 도달할 무렵 블레이드가 밀리며

나는 소리가 발생하고 있다. -,.-

 

 

{ETC}

1. 잔진동 : 이미 많은 분들이 문제점이라고 지적하고 있는 내용이다. 차량 주행중 멈춰섰을 경우 부르르 떨리는 진동이

순간적으로 발생하여 핸들을 타고 전달되며, 또한 에어컨 가동하고 주행할 경우 D레인지 정차(오토홀드)시 시트 바닥면과

핸들로 전달되어지는 진동이 꾀나 심한 편이다. 이때 N으로 변속하면 RPM이 살짝 올라 가면서 진동이 상당히 줄어든다.

시동 초기 P에서의 RPM이 1천은 넘는다. 밤새 주차되어 있었으니 냉간 고려하면 정상적이다. 이는 곧 떨어진다.

D일 때 7백50정도의 알피엠에서 엔진 떨림과 소음이 노이즈 수준이다.

하지만 N 레인지로 기어레버를 바꾸면...  나름 조용하고 진동도 사라진다. 이때 RPM이 7백50대이다.  D레인지에서도 RPM을

7백50대로 유지시키면 차는 매우 조용해질 것 같다. 대신 연비가 안좋아 지려나???

 

2. 우측 쏠림 : 이 문제도 많은 분들 입에 오르내리는 사항이다.  내 경우도 마찬가지, 좀 심한 편이다. 직진 주행중에 핸들에서

잠시 손을 떼면 곧 우측으로 차량이 쏠린다. 이 문제때문에 고속도로를 달릴 때 LKAS가 직선도록임에도 불구하고 규칙적으로

발동된다.  핸들에서 잠시 손을 떼고  고속도로 주행하면 우측 쏠림-LKAS 좌측으로 조정-우측쏠림-LKAS 좌측으로 조정... 

핸들 잡으라는 경고 뜰때까지 반복된다. -,.-

사업소 들어가 이 문제를 점검해달라고 했더니 얼라인먼트를 봤다고 했다. 근데...  비슷하다. 그래서 LKAS 옵션에서 맨 마지막

선택인 능동형 뭐시기를 선택했다. 이는 항상 차선 가운데로 차를 조향하려는 옵션인것 같은데...  좀 낫다는 느낌이 든다.  

 

3. 시속 20~30km??  어쨌든 서행일 경우 브레이크를 밟던가 악셀링을 할 때 기계 잡음이 발생한다.

 

4. 시동 켜 있고 기어가 P레인지에 있을 때 브레이크를 밟으면...  밟을 때마다 '딱'하는 소리가 나며 이 때 기어봉을 잡으면

기어봉으로 '툭'하고 그 충격이 전해진다.